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양식

부자아빠 VS 가난한아빠 요약정리 3(FINAL)

 

 

 

"부자 아버지 VS 가난한 아버지"

 

 

두 아버지의 돈에 대한 상반된 견해

하나는 부자의 시각이였고, 다른 하나는 가난한자의 시각이였다.

 

 

 

안녕하십니까~ 인생을 설계하는 Designer J입니다.

 

부자아빠 VS 가난한 아빠 요약 정리 3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목 차 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교육을 많이 받은 아버지에게는 직업의 안정성이 모든 것을 의미했다.

부자아버지에게는 배움이 모든 것을 의미했다."

 

그는 두 아버지의 가르침을 예시로 들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가난한아버지는 유능했고 전문적이였고 더 열심히 일하였지만 결국, 정부 기관 내 일자리를 잃고 그가 가진 

직업이 얼마나 취약한지 알게 되었고, 부자아버지는 그와 달리 조금씩 많은 방면에 대해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넓은 방면의 지식은 의사소통에 기본이 되고 이러한 소통 능력은 결국 세일즈와 마케팅으로 이어진다.

세일즈와 마케팅 능력은 곧 우리의 수입과 이어진다.

 

저자의 조언자이자 친구인 블레어 싱어는 세일즈 전문가인데, 그는 지난 삼십년동안 줄곧 저자의 머릿속에

'세일즈 = 수입' 이라는 사실을 주입시켰다. 당신의 세일즈 능력, 즉 당신의 강점을 인식시키고 포지셔닝시키는

능력은 당신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가 말하는 성공에 필요한 주요 관리 기술이다.

 

가. 현금흐름 관리

 

나. 시스템 관리

 

다. 사람 관리

 

저자는 재능있는 사람들의 수입이 형편없는 데 대해 늘 충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는 이세상은 가난한 인재들로 가득하다고 말합니다. 많은 경우 그들은 재정적으로 고생하거나 실제 능력보다

적게 버는데, 이는 그들이 아는 것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모르는 것 때문에 벌어지는 일입니다.

 


 

목 차 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금융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풍부한 자산 부문을 개발하지 못하는 까닭은 주로 다섯

가지 원인에서 기인합니다. 

 

가. 두려움

 

나. 냉소주의

 

다. 게으름

 

라. 나쁜습관

 

마. 오만함

 

부자와 가난한자의 일차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에 있습니다.

 

저자는 골프공을 잃어버린 적이 없는 골퍼는 한 번도 만나 보지 못했다고 말하며, 또 실연을 한번도 해 보지 않고

사랑에 빠진 사람도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번도 돈을 잃지 않고 부자가 된 사람도 만난 적이 없다고 

설명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금적적으로 이기지 못하는 이유는 돈을 잃어서 느끼는 고통이 부자가 되어서 얻는 즐거움보다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

 

부자아버지는 실패가 자신을 더욱 강하고 똑똑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는 그가 잃는 걸 좋아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다만 자신이 누구고 어떻게 손해를 다루어야 할지 알고 있었던 것일 뿐입니다.

그는 손실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결국 승리로 바꾸었습니다.

 

두려움과 의심이 머릿속에 파고들면 누구든 어느 정도 겁을 먹기 마련입니다.

 

수입에 비해 큰 부채와 지출로 인해 가난한 현실을 벗어나지 못하는 새앙쥐 레이스에서 빠져나오는 것은

기술적으로 쉬운 일입니다. 교육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안정성에 대한 의심이 대부분의 사람들을

절룩거리게 만듭니다.

 

"나는 그럴 여유가 없다." 라는 말은 슬픔과 무력감을 야기하고, 이는 다시 낙담과 종종 우울증으로 이어집니다.

"내가 어떻게 그럴 여유를 마련할 수 있을까?"라는 말은 가능성과 흥분, 꿈을 열어젖힙니다.

 

나 자산에게 먼저 지불하면 금전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재정적으로 더 강해집니다.

 


 

목 차 8

 

 

부자가 되는 10단계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금은 어디에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보도록 훈련받지 못한 것뿐이다."

 

그가 말하는 부자가 되는 10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현실보다 더 좋은 '이유'를 찾으라 : 정신의 힘

 

나. 매일같이 선택하라 : 선택의 힘

 

다. 친구는 신중하게 고르라 : 협조의 힘

 

라. 하나의 방식에 통달하라. 그런 다음 새로운 것을 익혀라 : 빠른 배움의 힘

 

마.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라 : 자기 통제의 힘

 

바. 중계인에게 넉넉하게 지불하라 : 좋은 조언의 힘

 

사. 인디언들처럼 주고받으라 : 공짜로 얻는 힘

 

아. 자산을 이용해 사치품을 사라 : 집중의 힘

 

자. 당신의 영웅을 선택하라 : 신화의 힘

 

차. 가르치라 그러면 받으리라 : 주는 것의 힘

 

그는 금은 어디에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보도록 훈련받지 못한 것뿐이라합니다.

 

강력한 이유나 목적이 없다면 그 삶이 무엇이든 어렵기 마련입니다.

 

금전적으로 볼 때, 손에 돈이 들어올 때마다 우리는 미래를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됩니다. 부자가 될지,

가난한 자가 될지, 아니면 중산층이 될지말입니다.

 

인구의 90%가 TV를 사고, 단지 10퍼센트만이 경제경영 서적을 삽니다.

 

교육 수준이 높거나 자신이 똑똑하다고 믿지만 그들 자신의 대차대조표가 사뭇 다르게 그려지는 사람들은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나는 돈을 가진 친구들은 돈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잘난 척한다는 것이 아니라 그저 

돈이라는 주제에 관심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로부터 배우고, 그들 역시 나로부터 배웁니다.

 

당신이 지금 하는 일이 지겹다면, 혹은 충분한 돈을 벌지 못하고 있다면, 방식을 바꿔서 돈을 벌어야 합니다.

 


 

목 차 9

 

 

당신이 해야 할 일들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저자는 '당신이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가. 지금 하는 일을 중단하라 : 잠시 멈춰서서 무엇이 잘 되고 있고 무엇이 잘 되고 있지 않은지 가능하라는 뜻이다.

 

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으라 :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서점에 가서 독특하고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찾아보라. 저자는 조엘 모스코위츠 16%의 해결책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행동에 박차를 가했다고 합니다.

 

다.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낸 사람을 찾으라 : 그들을 점심식사에 초대해 그에 대해 비결과 조언을 말해 달라고 청합니다.

 

라. 강의를 듣고 책을 읽고 세미나에 참석하라.

 

마. 많은 제안을 하라 : 거래를 원하는 당사자가 되기 전까지는 적절한 가격이 얼마인지 알 수 없습니다.

사고파는 과정은 단지 재미있는 게임일 뿐입니다. 제안을 하면 누군가는 받아들일지도 모릅니다.

 

바. 한달에 십 분 정도 특정 지역을 걷거나 조깅을 하거나 운전하라 : 그는 생애 최고의 부동산들을 이런식으로 발견했다고 합니다.

 

사. 모든 시장에서 저렴한 상품을 찾으라 : 소비자는 언제나 가난합니다. 슈퍼마켓에서 세일을 하면 모두가 사재기를 해대지만 정작 부동산과 주식시장이 세일을 하게 되면 소비자들은 도망쳐 버립니다. 이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아. 올바른 장소를 찾으라 : 한 이웃은 10만 달러에 아파트를 샀는데 저자는 바로옆 아파트를 5만 달러를 주고 샀다고 합니다.

 

자. 사고싶어하는 사람을 먼저 찾으라. 그런 다음 팔고 싶어 하는 사람을 찾으라.

 

차. 크게 생각하라 :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손이 큰 사람을 좋아한다.

 

카. 역사에서 배우라 : 증권거래소에서 볼 수 있는 큰 회사들은 모두 작은회사에서 시작되었다.

 

타. 행동은 늘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 행동을 취해야 경제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러니 지금 행동하라!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마지막 3부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요약정리가 끝났내요.

 

다음은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으로 찾아뵈려고합니다.

 

헬조선에서 모두가 성공하는 그 날까지!

 

Designer J이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