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양식

'부의 추월차선'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 1부 -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안녕하십니까~ 인생을 설계하는 Designer J 입니다.

 

'부의 추월차선'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 1부 -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책에 대한 서평으로 더 보기 원하시는 분은 서점과 도서관을 통해 책을 정독해주세요.

 


 

아래의 질문 중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분명히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여러분은 스스로의 삶이 어딘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 여러분은 원대한 꿈이 있지만, 지금 나아가는 길이 그 꿈을 향하고 있지 않아서 불안하다.

˙ 여러분은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거나, 대학생이거나, 대학 교육을 받았다.

˙ 여러분은 만족스럽지 않거나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할 것 같은 직업을 갖고 있다.

˙ 여러분은 저축해 놓은 돈이 거의 없고 꽤 많은 빚까지 지고 있다.

˙여러분은 퇴직연금에 정지적으로 돈을 붓고 있다.

˙ 여러분은 부자를 보면 궁금하다. "어떻게 하면 저런 부자가 될 수 있을까?"

˙ 여러분은 직업 선수나 가수, 연예인 혹은 배우가 될 만한 신체적 재능을 전혀 타고나지 못했다.

˙ 여러분은 젊고 미래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지만 어디로 나아가야할지 모르고 있다.

˙ 여러분은 나이가 들었고 상당 기간 직장에 몸담았다. 하지만 딱히 내세울 만한 것은 없고 '새로 시작하기'는 귀찮다.

˙ 여러분은 직장에 몸과 마음을 바쳐 충성을 다했지만 남은 것은 경제나 회사 사정으로 인한 해고 통지서뿐이다.

˙ 여러분은 유명한 경제학 전문가들이 칭송해 마지않는 주식 시장이나 투자 상품에 투자했다가 돈을 잃은 적이 있다.

 


PART 1

 

Class 1.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평범함은 갈망의 대상이 아니라, 회피의 대상이다. - 조디 포스터

 

'천천히 부자 되기'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그 시간에 얼마든지 돈이 되는 일을 할 수 있다.

'천천히 부자 되기'는 당신의 시간을 소모시켜 실패하게 하는 게임이다.

인생의 진정한 황금기는 당신이 젊고 지각 있고 생기 넘칠 때다.

 

Class 2.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인생의 목적은 다수의 편에 서는 것이 아니라 정신 나간 사람들 사이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가. '천천히 부자 되기'는 꿈을 짓밟는다.

10대 시절, 나는 '젊은 부자'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부+젊음'이라는 공식은 성립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엄청난 경쟁을 뚫거나 재능을 타고나서 배우나 가수, 혹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로 성공한 사람들이다. 내가 그런 사람들의 뒤를 쫓는다는 건 불가능했다.

 

그래서 나는 일찌감치 꿈을 포기했다.

 

나. 내 인생을 바꾼 90초

어느 날, 나는 아이스크림 가게에 도착했을 때, 나의 드림카 '람보르기니'를 보았다.

나는 그 차의 주인이 머리가 희끗한 나이든 사람으로 생각했으나 차에서 내리는 차주는 젊은 사람이였다.

나는 갑자기 이런 마음이 들었다. '저 남자한테 직업이 뭐냐고 직접 물어보자.'

 

그 남자는 친절하게 대답했다. "발명가란다." 예상을 빗나간 대답이였다.

 

다. 인기와 재능은 필요 없다.

그 날을 특별하게 만든 건 무엇이였을까?

나는 바로 그 날 추월차선과 새로은 진실을 발견했다.

나는 젊은 나이에 람보르기니의 주인이 되겠다고 결심했다.

 

라. 추월차선을 찾기 위한 여정

람보르기니를 본 그날 이후, 나는 타고난 재능 없이 백만장자가 된 젊은 부자들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다음 네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서 유명하지 않은 백만장자 집단이 내 연구의 대상이 되었다.

 

1) 다소 사치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졌거나 그럴 능력이 있는사람들.

2) 비교적 젊거나 단기간에 돈을 번 사람들, 나는 일생의 40년 정도를 일하고 아껴 쓰는 데 바쳐 백만장자가 된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었다. 나는 늙은 부자가 아니라 젊은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3) 자수성가한 사람들.

4) 타고난 재능이 있는 운동선수나, 연예인이기 때문에 부자가 된 사람들은 제외시켰다.

 

마. 장애물과 우회로 그리고 우울증

나는 부를 향한 추월차선의 존재를 확신했지만 그것을 실현할 방법을 모르고 있을 뿐이다.

어머니에게는 취직을 하면 몇 십년이 걸려 모을 돈을 엄청나게 빠른 시간안에 벌어보겠다고 설득했다.

그러나 줄줄이 사업에 실패하고 한심한 아르바이트로 근근하는 모습을 보며, 더 이상 나를 믿지 않으셨다.

그리고 한 주에 적어도 20번씩은 "이제 제발 취직해라, 아들아!"라고 소리질렀다.

 

바. 깨달음의 순간

어느 어둡고 추운 밤, 하루 종일 리무진을 운전하고 피곤에 지쳐 돌아오는 길에 거부할 수 없는 생각이 머릿속을

채웠다. '내가 도대체 뭘 하고 있는 거야? 내 인생은 결국 이런거였어?' 

 

이런식으로는 하루도 더 살수 없다는 깨달음이었다.

 

사. 변화를 결심하다.

나는 혹독한 겨울밤의 깨달음을 즉시 행동으로 옮겼다. 나는 바뀌기로 결심했다. 변화 불가능하다가 여겼던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기로 결심했다.

 

아. 서행차선에서 추월차선으로 갈아타기

나는 직업도, 친구도, 가족도 없이 900달러만 들고 피닉스에 도착했다.내가 가진 거라곤 추월차선에 올라 부자가 되겠다는 불타는 의욕뿐이였다.

비록 가난했고 경비시설도 없었지만 나는 부자가 된 느낌이었다. 내 인생을 통제하는 사람은 바로 나였기 때문이다. 내가 손댄 여러 가지 사업 중 하나는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이었다.

나는 공격적으로 웹사이트를 홍보했다. 이메일을 보내고 고객 확보 전화를 돌리고 편지를 보냈다.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을 배웠고, 매일 같이 피닉스 도서관에 들러 인테넷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했다.

웹사이트를 개선하고 그래픽과 저작권에 대해 공부했다.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이라면 무엇이든지 습득했다.

그러던 어느 날 돌파구를 찾았다. 캔자스에 위치한 한 회사가 나의 웹사이트를 극찬하면 400달러의 사례금을 주며 디자인을 맡아달라고 했고, 24시간 안에 웹사이트를 마련해주었다. 24시간만에 월세의 대대분을 마련한 것이다.

그러고 나서 공교롭게도 바로 24시간 후에 뉴욕의 한 회사로부터 웹사이트를 제작해 달라는 똑같은 주문을 받았고, 이번에는 600달러를 받았다. 단 사흘만에 1000달러를 번것이다.

이제 내 인생은 순풍을 타고 부자가 되는 길을 향해 나아갈 것만 같았다.

 

하지만 아직 빠진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내 수입은 웹사이트 광고가 아니라 디자인으로부터 나오고 있다는 사실이다. 즉 나는 웹사이트 구축 작업에 시간을 들여야만 수입을 얻을 수 있었다는 것이고, 의뢰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시간을 일해야 한다는 사실을 의미했을뿐더러, 일을 멈추면 수입 역시 없을 터였다.

나는 돈을 받고 내 시간을 팔고 있었다.

 

자. 새로운 부의 방정식은 부를 가속화한다.

나는 나의 웹사이트에 리드광고를 파는 수익모델을 도입해 자산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려가기 시작했다.

일하는 시간은 점점 길어지고 힘겨워졌지만, 내가 만든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수천명이 넘어가기

시작했고, 나는 더 일에 빠져들었다.

 

차. 부자가 되는 신기루에 속다.

2000년대 들어 닷컴버블이 일어났고 나는 회사를 120만 달러에 팔게 되었다.

나는 부자처럼 보이고 싶어 쉐보레 콜벳을 샀고 잘못 투자했다. 닷컴 열풍이 잦아들자 내 수중에 남은 돈은

30만 달러가 채 안되었다.

내가 판 회사는 버블붕괴와 함께 힘든 상황에 놓여있게 되었고, 수익이 나오는 회사를 이사회의 늦은 결정과정으로 고객의 의견을 무시되고 천천히 죽어가고 있었다.

파산위기의 회사를 결국 나는 25만달러에 샀고, 새로운 욕심이 가득찼다.

 

회사를 번창하게 만들자는 욕심.

 

카. 돈이 열리는 나무의 탄생

나는 회사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간소화하는데 모든 것을 투자했고 점점 더 적은 시간을 일하고 있었다.

어느순간부터는, 10시간이 아니라 1시간만 일하고 있었다.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하루는 라스베이거스로 날아가 흥청망청 도박을 했지만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한번을 나흘간 앓아누웠지만,

그래도 돈을 들어왔다. 한 달내내 주식을 사고파는 데 보냈지만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이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주지 않아도 '돈 나무'는 성장하고 열매를 맺었으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다. 

 

2007년, 나는 회사를 다시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는 330만 달러에서 790만 달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안이 들어왔다. 나는 현금으로만 지불하겠다는 제안을 수락했고 내 인생은 또다시 추월차선에 들어섰다.


추월차선의 핵심

· 인기와 타고난 재능은 부의 필요조건이 아니다.

· 빠르게 돈을 번다는 것은 차근차근 모으는 것이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 변화는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부의 추월차선 -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

 

부자처럼 보일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대기업에 취업했다고, 공무원이 되었다고 당신의 인생이 성공했다고 착각하지 마라.

그래봤자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쉰다.

 

1부에서는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를 보았습니다.

2부에서는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헬조선에서 모두가 성공하는 그 날까지!

Designer J의 성공을 위한 독서는 계속됩니다.